Notice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의 업무협약(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4-21 10:47 조회12,340회 댓글0건

본문

우리협회는 2017년 4월 20일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이사장 최성은)와 "시민의 미디어 참여 활성화와 소프트웨어저작권 이용자 보호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각 지역 미디어센터의 공동발전을 위한 교류와 협력 활동을 수행함과 동시에 시민 및 공동체에 동 미디어센터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시민영상 등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을 통하여 사회 구성원의 민주적 소통과 문화적 삶을 위한 다양한 공헌 사업을 펼침에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저작권에 대한 인식 제고와 소프트웨어자산관리 표준 구현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성숙한 IT자산관리를 공시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4월 20일 양해각서를 체결하기 전 협회 한연수 대표는 미디어센터협의회 지역 센터 책임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저작권 및 소프트웨어 자산관리"를 주제로 약 1시간에 걸쳐 유익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 협약식에는 협회 한연수 대표를 비롯해서 박영수 고문변호사 및 심의조정 국장 등이 참석하였고, 미디어센터협의회측에서는 최성은 이사장을 비롯해서 전국 미디어센터 실무자가 참석하였다.

우리협회는 미디어센터협의회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첫째, 각종 저작권 상담
둘째, 소프트웨어 자산관리표준에 따른 교육 및 컨설팅
셋째, 소프트웨어 저작권사와의 분쟁 시 법률지원 등
넷째,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컨설팅
다섯째, 성숙도 평가에 따른 인증서 발행 등